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캠핑

2022 여의도 불꽃축제 (서울 세계 불꽃축제) 정보

by 긱플레이어 2022. 8. 31.

2022년에 열리는 서울 세계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정보 안내드립니다. 날짜, 시간, 준비물, 관람위치, 꿀팁 정리해드립니다.

 

기본정보

서울 세계 불꽃축제는 2000년도 부터 매년 서울 여의도에서 열리는 행사입니다. 서울시가 아닌 한화그룹에서 주관하는 축제입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진행이 힘들었지만 올해는 진행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10월 8일 토요일날이라고 합니다. 한화그룹에서 정식 발표가 나오게되면 날짜 확인 하셔서 관람 진행하시면 될 듯 합니다.

불꽃을 쏘아올리는 시간은 보통 7시 ~ 9시 사이로 진행하는데 참여 국가가 많으면 10시까지 할때도 있었습니다.

 

2010 여의도 불꽃축제 불꽃 발사 장면
2010 여의도 불꽃축제 불꽃 발사 장면

 

축제 위치

축제 및 이벤트 행사 위치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하고 불꽃을 쏘는 위치는 한강공원 앞 원효대교 옆에서 발사하게 됩니다. 그래서 한강 맞은편에서도 불꽃 축제 관람하기에도 좋습니다.

2022-여의도-불꽃축제-행사위치를-설명한-지도
2022 여의도 불꽃축제 지도

최고의 명당?

제일 좋은 명당은 63빌딩 레스토랑이라고는 하는데 축제할때 맞춰서 예약하기는 힘듭니다.

 

명당1

일반적으로는 한강공원 축제장에서 관람하는게 잘보이고 축제장에서 불꽃에 어울리는 음악이 같이 맞추어 나오기 때문에 가장 불꽃 연출자의 연출을 100% 느낄수 있어 좋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너무 많은게 단점입니다. 그리고 공원주차장 및 주변 교통도 통제가되어 대중교통으로 간다고 해도 두정거장 정도 멀리 내려서 걸어가야합니다.

 

명당2 

이촌동 한강공원입니다. 여기는 용산쪽에서 접근하시면됩니다. 차를 가져오신다면 용산쪽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오시면 됩니다. 단점은 여기도 사람들이 꽤 많아서 붐빈다는 것입니다.

2010 여의도 불꽃축제가 끝나고 돌아가는 인파
2010 여의도 불꽃축제가 끝나고

한적하게 볼만한곳

축제 장소와는 거리가 좀 있지만 그래도 불꽃은 볼만한 곳 위주로 알려드립니다.

노들섬, 선유도공원, 원효대교 위, 마포대교 위, 서강대교 위, 한강타워 전망대, 서울 N타워, 강변북로 인근의 건물 옥상

 

준비물

보온 - 여의도의 10월 평년 기온이 20° / 10° 라고 합니다. 밤에는 꽤 춥기 때문에 따듯한 옷 챙기셔야합니다. 핫팩, 손난로, 무릎담요 등을 챙기시면 좋습니다.

 

재미 - 이른 시간부터 자리를 잡고 앉아서 기다기시려면 돗자리나 그늘막(설치 가능한 곳 확인 필수) 챙기시고 저녁시간 까지 기다리면서 할거리를 챙겨가시면 좋을듯합니다. 책, 보드게임, 간식거리, 핸드폰, 보조배터리 등등 자신의 취향에 맞게 챙기십시오.

 

기록 - 그리고 요즘은 다들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으시긴 하지만 핸드폰이 거치 가능한 삼각대가 있으시다면 챙겨 가시면 좋습니다. 핸드폰 사진 어플의 프로 모드에서 노출 시간, 조리개 등을 조절하면 꽤 맘에 드는 사진을 남기실 수 있으실겁니다.

 

사운드 - 예전 축제 때는 마포FM에서  100.7MHz 방송으로 축제장의 라이브 라디오를 송출해 줬는데 이번에도 그렇게 진행 된다면 라디오를 들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해가시면 좋을듯합니다. 라디오, 이어폰 등등. 만약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신다면 기본으로 설치된 라디오 어플과 기본 동봉된 유선 이어폰을 꽂으면 라디오 청취가 가능하니 확인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축제를 보기위해 가져갔던 쓰레기는 다시 가져오거나 쓰레기 수거함에 잘 정리해주시길 바랍니다.

2022년 불꽃축제는 꼭 진행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